[리뷰] 캣을 구하라, 썸웨어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MOBI - 모비만의 스페셜한 혜택 쿠폰 100%공짜 LOOTING -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ZZI - 인기 모바일 게임!! 20만원 상당의 상상초월 쿠폰 INDIE - 인기,신규,최신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쿠폰알리미 - 나만 몰랐던 게임쿠폰! 더이상 호갱은 없다.


인디게임 정보

[리뷰] 캣을 구하라, 썸웨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8-07 14:28 조회1,784회 댓글0건

본문


 

◇ 게임명 : 썸웨어
◇ 개발사 : Toastergames
◇ 장르 : 시뮬레이션, 비주얼노벨
◇ 지원 OS : Android
◇ 가격 : 무료


대세로 자리잡은 다중 선택

이번 게임은 첫 설치 후 풀버전을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동물병원] 이후 진행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썸웨어입니다. 최근 다중 엔딩을 지원하는 선택형 게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 벙커, 레이트 쉬프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등과 같이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선택에 따른 변화 등을 내세운 게임들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입니다.

썸웨어는 이러한 게임들처럼 다양한 선택지와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단, 장면을 영상으로 보여주거나 그래픽으로 상황을 묘사하는 방식이 아닌 서로 문자를 주고 받으며 선택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화면은 보여주지 않고 있지만 문자를 보내는 것을 통해 실제 주인공인 `캣`에 대해 어떠한 상황에 놓여있는지를 상상할 수 있게 되면서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07-13-12-29.jpg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한 진행 속도

빠른 답장과 빠른 상황 표현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상황에 처한 `캣`의 문자를 받고 선택지를 선택했다면 캣은 행동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전달해줍니다. 하지만 빠른 반응에도 바로 바로 상황이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 상황이 마무리되면 `캣`은 다시 연락을 주겠다는 말들과 함께 공백의 시간을 갖게 합니다. 이러한 시간대에는 "캣이 부재중입니다."라는 문구가 표기되며 아무런 반응이 없게 됩니다. 

이후 `캣`에게 새로운 상황이 벌어지게 되면 다시 문자가 오는 방식으로 게임이 전개됩니다. 백그라운드로 켜져있다면 다른 행동중에도 `캣`이 보낸 알람을 받을수 있습니다. 한 번 엔딩을 보게 되면 빠른 진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다른 엔딩에 대해서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07-13-22-56.jpg


호불호가 확실한 장르

이러한 게임들의 문제점은 호불호가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피지컬이나 전략, 순발력 등이 필요한 게임은 아닙니다. 단순이 당신의 선택지에 따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는 장르입니다. 단순 장르에 대한 호불호는 있는 편입니다.

또한, 문자만 주고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뛰어난 그래픽도 없고 박진감 넘치는 표현도 덜한편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문자가 온다고하여 음악이 나오거나 그 상황이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것보다는 현실적으로 다가왔던 게임입니다.


리뷰점수.jpg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971
어제
3,766
최대
13,547
전체
3,142,249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