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돌우주대전 > 인디게임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MOBI - 모비만의 스페셜한 혜택 쿠폰 100%공짜 LOOTING -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ZZI - 인기 모바일 게임!! 20만원 상당의 상상초월 쿠폰 INDIE - 인기,신규,최신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쿠폰알리미 - 나만 몰랐던 게임쿠폰! 더이상 호갱은 없다.


인디게임 정보

[리뷰] 아이돌우주대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8-08-28 14:36 조회1,602회 댓글0건

본문

 

 

 

◇ 게임명 : 아이돌 우주대전
◇ 개발사 : 비비안 프로젝트
◇ 장르 : 리듬
◇ 지원 OS : Android
◇ 가격 : 무료


아이돌 성장 리듬게임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아이돌 우주대전입니다. 이번 게임은 아이돌을 프로듀싱한다는 장르의 리듬게임입니다. 각종 매체에서 아이돌 프로듀싱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제작된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게임은 아이돌 프로듀싱 게임답게 노트를 이용한 리듬게입 구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에 움직이는 노트를 터치하면 점수를 얻게 됩니다. 기존 리듬게임들과 다르게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는 방식이라기 보단 터치를 유지한채 노트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노트는 각각의 색깔에 따라 점수 판정이 다르기 때문에 노트가 보라색이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노트를 제거하면 더 큰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터치 방식의 리듬게임들보단 캐주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남녀노소 쉽게 리듬게임에 접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리듬게임을 어려워하는 저도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8-13-50-17.jpg


리듬게임 베이스의 프로듀싱

이번 게임은 리듬게임이 맞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이돌 캐릭터를 다양하게 키울 수 있도록 각종 코스튬이나 캐릭터를 스텟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만능으로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캐릭터의 스텟 성장은 구매를 제외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추후 만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밍으로 캐릭터의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듬게임을 즐기기보단 파밍을 하고 있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제한적으로 성장을할 수 있도록 유동성을 보여주거나 캐릭터마다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성장을 한가지 또는 다수의 가지수로 선택할 수 있게 한다면 각각의 캐릭터마다 특색있는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었지 않았을까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8-13-52-18.jpg
수정됨_Screenshot_2018-08-28-13-52-56.jpg


가장 중요한 것의 아쉬움

사실 리듬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디게임이라는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사운드에는 아쉬운 점이 조금 많았습니다. 게임 초기 단조로움이 느껴지는 BGM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조금 더 밝고 빠른 비트의 음악이 튜토리얼 또는 초기에 나오는 것이 조금 더 신나고 어깨를 들썩이며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아이돌의 이미지를 생각했다면 말입니다.

BGM과 터치음의 조화도 조금 아쉬웠습니다. BGM은 조금 작게 소리가 들려 터치음에 뭍히는 현상을 보여주었고 어울리지 않은 터치음이 BGM에 집중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BGM을 조금 더 키우고 터치음을 박수소리 느낌의 경쾌함을 보여주었거나 BGM에 맞게 음이 변하는 터치음이었다면 자연스럽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아쉬운점만 있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캐주얼한 리듬게임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았고 게임을 즐기며 노트만 보는 것이 아닌 화려한 캐릭터의 춤솜씨와 프로듀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캐주얼 리듬게임이었습니다.

수정됨_Screenshot_2018-08-28-13-50-33.jpg


인디게임 필수어플! - 인디게임S

인디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디게임S가 답!

다양한 인디게임 정보와 다운로드, 쿠폰까지 한번에!
인디게임S에서 만나보세요♥

인디게임S 다운로드 : https://bit.ly/2L8NUR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92
어제
3,766
최대
13,547
전체
3,138,67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앱플레이어 가이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